리뷰 이거저거

방콕 Ekkamai 한국 식당 산내들

박씨 아저씨 2023. 2. 11. 23:21

갑작스럽게 찾아온 두번째 방콕 출장. 이번엔 1주일. 아무튼 정신없이 일하고 호텔에 돌아와서 동료와 오늘 저녁은 어디서 먹을까 이야기 하다가 가게 된 곳. 내가 한국 사람이기도 하고, 동료도 한국요리를 좋아하기도 해서 여기로 가게 되었다. 첫번째 방콕 출장 때도 가보고 싶었던 곳인데, 그 땐 다른 법인에서 왔던 동료들도 많았던지라 개인행동 하기가 쉽지 않았기에 못 가봤는데, 이번엔 두명이라서 다녀왔다. 호텔이 Somerset Ekkamai 였기에 걸어서 한 3분 거리에 있어서 좋았다. 피곤한데 어디 가고 하기가 귀찮기도 해서...

아무튼 밝고 아늑한 실내 분위기도 좋고, 의자도 편하고 깔끔한 느낌이었다. 폐점시간이 밤 9시인 것 같은데, 우린 8시즈음 들어갔다. 요즘엔 한국에도 자주 못가다보니 먹어보고 싶은 것들이 참 많았지만, 간단하게만 시켰다. 왜냐면 여긴 완전 한국 스타일이라서 밑반찬까지 나오다보니...먹을게 많다. 진짜. 일본에선 이런게 없으니...진짜 한국에 와 있는 느낌이었다. 음식 맛도 한국이랑 별반 차이를 못 느꼈다. 일본에서 먹는 한국음식은 그 맛에서 차이가 상당히 큰데, 여긴 진짜 그냥 한국인 듯.

서빙 하시는 분들은 태국 분들이신 것 같고, 한국말 단어를 약간씩 사용하시는 것 같았다. 옆 테이블엔 몇몇 한국분들도 와계신 것 같았고, 사장님이 아마도 한국분이신 듯. 카드 결제 가능한지, 영수증 받을 수 있는지 등 사장님께서 한국말로 대응해 주셨다. 아무튼 친절하고 밝은 분위기 참 좋았다.

비냉 둘, 삼겹살 2인분, 계란찜, 꼬마김밥, 맥주...별거 아니지만 타지에서 맛있는 한국 음식을 먹을 수 있음에 감사. 어마어마하다.

위 메뉴들 다 합쳐서 한 8만원 정도 나왔나? 잘 기억이 안나는데...아무튼 상당히 만족스러웠다. 방콕에 종종 출장 갈일이 있는데, 가까운 곳에 머물게 되면 꼭 가서 다른 메뉴들도 먹어보고 싶다. 밑반찬 리필까지 해서 싹싹 먹고 나왔다. 김치도 안짜고 맛있었다. 회사 카드로 긁어서 더 맛있었을지도? ㅋㅋ 

https://goo.gl/maps/XdiKMUA4uvSQAHYb7

 

산내들본점.Ekkamai · 1/2 Sukhumvit Rd, Phra Khanong Nuea, Watthana, Bangkok 10110 태국

★★★★★ · 음식점

www.google.com